본문 바로가기

유튜브 댓글 무한로딩 오류 해결 방법 7가지

태비니 2024. 8. 7.

유튜브를 즐기다 보면 간혹 댓글이 무한로딩되는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. 이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, 사용자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. 여기서는 유튜브 댓글 무한로딩 오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.

유튜브 댓글이 무한로딩되는 문제는 사용자 경험에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 특히 유익한 정보나 의견을 나누고자 하는 경우, 댓글을 볼 수 없으면 좌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.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간단한 조치를 취해볼 수 있습니다.

인터넷 사용기록 삭제

브라우저의 캐시나 쿠키에 문제가 발생하면 유튜브 댓글 로딩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주기적으로 인터넷 사용기록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.

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, CTRL+H를 눌러 방문 기록을 확인한 후 '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'를 클릭합니다. 이때 삭제 기간을 24시간 이상으로 설정하고, 인터넷 사용기록, 쿠키, 캐시 등을 모두 체크한 후 삭제합니다. 이렇게 하면 브라우저의 캐시가 새로워져 댓글 로딩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.

유튜브 계정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

유튜브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댓글 로딩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현재 계정에서 로그아웃한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보세요. 간단한 재로그인만으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.

브라우저 새로고침

브라우저를 새로고침하는 것도 댓글 무한로딩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F5 키나 Ctrl+R을 눌러 페이지를 새로고침해보세요. 페이지를 새로고침하면 일시적인 오류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.

크롬 시크릿 모드 사용

크롬 브라우저의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면 캐시나 쿠키가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댓글 로딩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. 시크릿 모드에서 유튜브에 접속하여 댓글 로딩 여부를 확인해보세요. 시크릿 모드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, 일반 모드에서의 캐시나 쿠키가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.

브라우저 재시작 또는 컴퓨터 재부팅

브라우저를 완전히 종료한 후 다시 실행하거나,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것도 댓글 무한로딩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일시적인 시스템 문제나 메모리 부족 등의 이유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다른 브라우저 사용

크롬 외의 다른 브라우저에서 유튜브에 접속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댓글 로딩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파이어폭스, 엣지,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시도해보세요.

네트워크 연결 확인

인터넷 연결 상태를 점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. 네트워크 문제가 댓글 로딩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, 필요시 공유기를 재부팅하거나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보세요. 네트워크 문제가 원인이라면, 이를 해결함으로써 댓글 로딩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.

 

결론

유튜브 댓글 무한로딩 문제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, 위에서 언급한 방법들을 순차적으로 시도해보면 대부분의 경우 해결할 수 있습니다. 만약 이러한 방법들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, 유튜브 서버 문제일 수 있으므로 잠시 후 다시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함께보면 좋은정보

[IT 인터넷/모바일] -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무료 이용하는 방법 10가지

 [IT 인터넷] - 유튜브 영상의 특정 시간 재생링크 만들기 (pc, 모바일)

[IT 인터넷/모바일] -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 방법 (PC, 모바일)

댓글